[시민제안] 과천시에 바랍니다
상태바
[시민제안] 과천시에 바랍니다
  • 과천넷
  • 승인 2017.09.09 15:4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권 사용 가능 업소 모든 업소로 확대했으면

행사의 계절 가을이 왔다.

과천시도 다른 시군과 마찬가지로 많은 행사를 하고 또 행사때 참가하는 분들께 식권을 지급한다.

행사에 참가하신 분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고 볼수도 있다.

그런데 문제는 시에서는 참가자에게 식권을 지급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을 지정한다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과천의 지역경제는 모두가 아시다시피 청사 이전의 공백으로 4년간 엉망이었고 지금은 재건축으로 인한 인구감소로 완전히 피폐해졌고 만나는 사람마다 "어떻게 해요?" 하는 걱정의 목소리다

이런 와중에 시청의 행사는 몇몇 집을 명시해 그곳으로 가라고 하고 있다. 몇 집을 제외하고 다른 집들은 구경만 하게 된다. 몇몇 집에 해당하는 분들은 좋겠지만 말이다. 몇몇 집을 선정하는 기준이 무엇인지 궁금하다. 공무원들의 행정편의주의가 아닌지도 걱정이 된다. 아마 의회에서 그간의 식대가 지출된 곳에 대한 감사를 하면 몇 집이 특별히 부각이 될지도  모른다.

나는 이런 제안을 하고 싶다. 식권을 지급하되 관내의 어느 식당에서도 쓸 수 있도록 개방했으면 한다. 식권을 받은 사람이 선택할 수 있도록 말이다. 식당에서는 식권을 받아 시나 동주민센터 또는 외식업지부에 청구하면 받은수 있도록 말이다.

물론 이렇게 하면 지금보다는 절차가 더 불편하겠지만 혜택을 받는 업소가 늘어나고 그럼으로써 지역경제에 도움이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한다.

과천시의 여러 행사에서 식대의 비중이 얼마인지는 잘 모르지만 시와 동주민센터의 행사 때 지불하는 식대가 결코 작다고 보지 않기 때문이다.

나의 제안이 향후 3년간 과천의 찬바람을 맞고 견뎌야 할 음식업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글 박수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mallake 2017-09-11 14:48:16
서울시 종로 통인시장 도시락코인과 같은 방식을 도입하여 시 집행부와 상인연합회가 공동으로 축제코인들을 발행하고 축제와 관련한 참가자들이 코인을 이용하도록 하면 어떨까요? 식대도 좋고 일반 음식점 이용도 좋고.

돌카이 2017-09-11 13:52:48
-콩 한 쪽도 나눠 먹는다는데..

과천시 지역경제는 이제 바닥을 뚫고 나서 지하 몇 층에 도달했는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지역경제에 대한 아무 대책이 없는 채 자행된 청사 이전과 연이어 벌어지고 있는 재건축으로 소비인구가 급감하여 관내 여러 음식점들은 거의 질식 상태이다.

이럴 때, 과천시 행사 식권을 특정 업소에서만 다룰 수 있게 한다는 게 말이 되나? 그게 몇 푼이 되느냐는 문제의 본질이 아니다. 콩 한 쪽도 나눠 먹는다 하지 않는가?

과천시 공무원들은 이제라도 제발 정신 좀 차리고 시정을 보기 바란다.

초월 2017-09-11 00:41:21
즉시 시행해야할 좋은 제안입니다.

특정업소 특혜시비를 없애고 순수경쟁을 통한
음식점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도,

과천시가 주관하는 대형행사에 특정업소에
대한 특혜성 식권을 교부하는 것은 중단되어야
합니다.

과천식당가에 대한 소비자들의 흔한 불만이
과거 친절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과천음식점들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도
과천시가 주관하는 올해 축제부터 특혜성
식권 교부 관행 폐지하는 제도개선을 실천
해야 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