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후 학습 한 잔' 참여자 모집
상태바
'퇴근후 학습 한 잔' 참여자 모집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4.03.2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이달 말까지 관내 기업과 직장인 학습자 모임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퇴근길 학습 한잔’의 참여자를 29일까지 모집한다.

퇴근길 학습 한잔은 과천시 소재 기업 또는 기업에 재직 중인 7명 이상의 직장인 학습자들이 모여 강좌를 수강하는 경우, 강사료를 기업당 연간 1백만원, 팀당 80만원까지 지원한다.

학습 시간은 퇴근 후, 점심시간 등으로 자유롭게 정할 수 있고, 강사 역시 기업 또는 학습자 모임에서 원하는 강사를 직접 선정하여 신청할 수 있다. 강사 섭외가 어려운 경우 과천시 강사은행 인재풀을 활용해 강사 매칭 서비스가 지원된다.

학습 분야는 △반도체, AI 등 4차산업 융합기술 △직무역량 △재테크 △인문교양 △언어 △심리치료 △건강 △취미 등 학습 대상자가 흥미를 가진 분야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수요자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으로 학습 만족도와 참여도를 높여 바쁜 직장인들이 평생학습의 가치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퇴근길 학습 한잔’ 프로그램을 통하여 과천이 기업친화적 평생학습도시 실현에 한발 다가서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참여를 원하는 기업 또는 직장인 모임은 과천시 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과천시 평생학습센터(과천시민회관 1층)으로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메일(gcedu@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