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과학도서관, 전자잡지 열람서비스 시작
상태바
정보과학도서관, 전자잡지 열람서비스 시작
  • 과천넷
  • 승인 2018.01.06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올해 1월 1일부터 정보과학 도서관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어플 ‘도서관 매거진’을 통해 220여 종의 국내 잡지 열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 잡지 열람서비스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디지털형 잡지를 구독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장소에 구애없이 도서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잡지를 구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문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또한, 많은 사용자가 한꺼번에 같은 잡지를 열람할 수도 있어 구독 편의가 높다.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자잡지는 시사‧경제 분야와 교양‧패션‧생활 분야, 취미‧오락‧여행 분야뿐만 아니라 골프‧아동문예 등을 포함한 전문 분야 잡지까지 다양하다.   

잡지 구독을 원하는 경우에는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에서는 어플 ‘도서관 매거진’을 다운받아 설치해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회원 가입 정보로 로그인한 뒤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그동안 도서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잡지의 경우에는 대출이 되지 않아서 시민들의 잡지 구독에 제약이 있었으나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한 전자 잡지 열람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잡지를 구독할 수 있게 됐다”며 “시민들의 다양한 독서 욕구를 충족시키고, 만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 장서개발팀 02-2150-3023, 30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