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대로 지하화되나?
상태바
과천대로 지하화되나?
  • 최성범 기자
  • 승인 2017.12.18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가 과천대로를 지하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과천시가 운영하고 있는 과천대로 소음 저감대책 자문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최근 과천대로 지하화 추진으로 도로공간의 입체적 활용을 통한 경제적 가치를 높이고, 지역 간 단절된 부분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관련 용역의 추진이 필요하다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용역추진에 따른 과업 지시서 등 세부내용은 향후 회의에서 논의하기로 했다.

과천시는 소음 관련 민원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청사IC에서 6,7단지, 별양동 단독, 문원동 공원마을에 이르는 과천대로 1.24km 구간의 소음 발생 원인과 문제점 등에 대해 공유하고, 개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시민대표들로 구성된 위원회를 지난 9월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두 차례 회의를 개최했으며, 지난 14일에 열린 회의에서는 국토연구원 도시연구본부 이범현 박사를 초청해 ‘도로 공간의 입체적 활용을 통한 공간활용과 도시재생’을 주제로 한 강의를 듣고, 관련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는 도시건설분과 미래비전자문위원회 위원들이 함께 참석해 심층적인 토의가 이루어졌다.

안중현 위원장은 “시민대표들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문제점들을 도출하고, 전문가들과 함께 해결방안 마련을 위한 신속한 용역 추진 등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