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서울대 푸드테크센터와 업무 협약
상태바
과천시-서울대 푸드테크센터와 업무 협약
  • 과천넷
  • 승인 2024.02.0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가 창업지원센터를 통해 푸드테크 창업기업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창업 기업의 육성에 나선다.

과천시 창업지원센터는 지난 5일 서울대학교 푸드테크센터, 한국푸드테크협의회 등과 ‘푸드테크 창업기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과천시 창업지원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정유정 과천시 창업지원센터장, 권오상 교수(서울대 푸드테크센터), 이기원 한국푸드테크협의회 공동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서울대는 식품바이오융합연구소에서 운영하는 푸드테크센터를 통해 해당 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고, 관련 스타트업 및 기업을 육성하여 과천시 창업지원센터에 우수 창업기업을 연계하는 역할을 맡는다.

한국푸드테크협의회는 푸드테크 기반 기업이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사업 개발과 해외와의 네트워크 등을 지원하며, 과천시 창업지원센터는 푸드테크센터에서 추천하는 우수 창업기업이 시에서 운영하는 창업공간에 입주할 수 있도록 가산점 부여하는 등 안정적 사업 운영을 돕는다.

이기원 한국푸드테크협의회 공동회장은 “우리나라의 푸드테크 산업과 기술이 ‘세계 최초,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면서 “푸드테크 산업을 이끌어 갈 전도유망한 창업기업이 조만간 과천에서 탄생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정유정 과천시 창업지원센터장은 “과천시 창업지원센터에서는 창업기업이 과천에서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