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시장, 지정타 입주민들과 주요 민원 협의
상태바
신계용시장, 지정타 입주민들과 주요 민원 협의
  • 과천넷
  • 승인 2024.01.2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과천지식정보타운(이하, 지정타) 공공주택지구의 주요 민원사항과 현안 논의를 위해 공동주택 입주(예정)자 대표, 사업시행자인 LH 관계자 등과 함께 실무협의체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정타 단설중학교 설립과 문화체육시설 건립 추진 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공사 지연에 따른 주민 불편 개선 요구 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주민들은 올해 상반기 중에 지정타 공공주택지구 내 단독주택부지와 공동주택용지 등이 1차 부분 준공되고, S3, S8, S10 블록의 공동주택이 입주가 이루어지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도로‧공원‧보도 등의 기반시설 공사 지연과 보도블럭 침하, 공사장 주변 안전관리 등의 문제가 산재하고 있어 이에 대한 조속한 해결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신계용 과천시장도 “지구 내 기반시설의 신속한 정비 및 조성으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라는 요구를 LH에 전달했으며, 6월 중 계획된 국도47호선 우회도로 서울 방향 임시 개통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해줄 것과 그에 따라 진행되는 과천대로 축소공사, 지구 내 배전선로 지중화 공사도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요청했다.

LH에서는 지구 내 단독주택 부지와 공동주택용지 부분 준공 일정에 맞춰 기반시설 조성 공사를 최대한 신속하게 완료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지정타 입주민의 불편 사항 해소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지정타 관련 현안에 대한 정보 공유와 입주민의 불편 해소를 위해 과천시와 입주자대표가 참여하는 간담회를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해 왔으며, 올해년부터는 사업시행자인 LH가 참여하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회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