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제약 연말 맞아 이웃돕기 성금 전달
상태바
경동제약 연말 맞아 이웃돕기 성금 전달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12.2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기성 대표가 아창원 바보의 나눔 사무총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류기성 대표가 바보의 나눔 우창원 사무총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경동제약은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재단법인 바보의나눔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성금과 물품을 전달했다.

12월 22일 서울대교구청에서 진행된 바보의나눔 기부금 전달식에는 류기성 경동제약 대표이사, 우창원 바보의나눔 사무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현금 2억원과 5000만원 상당의 그날엔 KF94 마스크 및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했다.

이날 류기성 대표는 “기부액이 약소해 송구하지만, 올해 역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작은 나눔이나마 베풀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동제약은 12월 26일에도 사랑의열매회관 6층 전달식장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기부금 및 물품을 전달하며 ‘희망2024 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

전달식에는 김경훈 경동제약 대표이사,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으며,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이웃들을 위해 현금 1억8000만원을 비롯해 5000만원 상당의 그날엔 KF94 마스크 및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했다.

김경훈대표(왼쪽)가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에게 기부금및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김경훈대표(왼쪽)가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에게 기부금및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김경훈 대표는 “지난해 나눔명문기업 가입에 이어 올해도 적은 금액이나마 희망2024 나눔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를 위한 여러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내년 한 해도 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마다 기부를 실천하며 사회 공헌에 앞장서 온 경동제약은 올해 집중 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과 수재민들을 위해 구호성금 1억원을 기부하고, 지난해 대규모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억원과 2020년 코로나19 위기 극복 자금 1억원을 전달하는 등 최근 10년간 총 182억원에 이르는 성금을 사회 각지에 기부하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경동제약은 1975년 창립 이래 전문 치료제 개발에 매진하며 수입에 의존하던 의약품을 독자 기술로 개발해 현재 90여 종에 이르는 전문의약품을 비롯해 우수한 품질의 원료의약품 및 일반의약품을 생산하는 제약회사로 지정타 스마트 K 빌딩에 본사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dpharm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