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지원사례와 성과 공유 보고회
상태바
어린이집 지원사례와 성과 공유 보고회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12.19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8일 가족여성프라자에서 올해 어린이집 지원사업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2023년 놀아보장 컨설팅 시상식 및 보고회’를 열었다.

놀아보장 컨설팅 보고회
놀아보장 컨설팅 보고회

이날 행사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례 공유와 함께 활동 우수기관과 우수교사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놀아보장 컨설팅은 ‘놀이중심, 아동중심 보육 과정을 통한 성장’이라는 의미로 관내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을 반영한 보육환경 조성 및 보육교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이다. 어린이집 보육교사와 아동들의 자유놀이시간을 촬영해 컨설턴트와 보육교사가 함께 수업 과정을 되짚어 보며 보완 및 개선점을 찾는 활동을 하는 것으로, 올해에는 과천시 관내 어린이집 9곳의 12명의 보육교사가 참여했다.

활동 우수기관으로는 에코팰리스어린이집이 선정됐으며, 활동 우수교사로는 윤지영 씨(시립부림어린이집)가 선정돼 각각 시장상을 수상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돌봐주는 보육교직원들께 감사하다”라며 “과천시는 놀아보장컨설팅 사업처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아이키우기 좋은 과천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부림아이러브맘카페, 엄마랑아이랑(시간제보육시설) 이외에도, 부모교육과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 육아코칭, 상담실 등을 운영하며 관내 어린이집과 양육자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