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도시공사 자원봉사대상 수상
상태바
과천도시공사 자원봉사대상 수상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12.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세계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하여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2023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수상에는 민간기업과 과천시의 협업으로 고령자 자립행동 및 생활편의 지원 강화를 위한 ‘고령친화 주택개조 사업’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통합수중운동교실’ 등 ESG경영을 통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공사는 2000년 창립부터 꾸준히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자원봉사 참여 문화를 확산하여 지역사회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역 재난재해에 신속한 현장대응 및 코로나19 방역지원 등으로 지역사회 어려움에 앞장서고 있다.

2013년부터는 과천CS사랑나눔위원회를 발족하여 노사합동으로 임직원의 성금을 모아 지역 내 기부문화를 실천(총25회 94,500천원 기부)하였다.

또한, 전문성과 역량을 살린 1부서 1봉사단(8개)을 운영하여 취약계층 도배·장판 교체활동, 노인가정 도시락 포장·배달 및 배식활동, 어르신 대상 스포츠마사지 활동 등 다양한 맞춤형 봉사활동(총 566회, 1,999명, 2,687시간 참여)을 추진하고 있다.

그 밖에도 장애인·비장애인 통합수중운동교실, 소외계층 청소년 원스톱 체력 증진교실 등의 장애인과 청소년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지원으로 특성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을 꾸준히 돕고 있다.

공사 사장 이근수는 “지난 20년간 임직원들이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헌신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노력과 성과를 이번 수상으로 인정받게 된 것 같아 매우 의미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공사 봉사단은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더 나은 사회 구현에 앞장서 최고의 봉사단으로 성장 발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