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4호선 증차 1일 부터 증차운행
상태바
지하철 4호선 증차 1일 부터 증차운행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12.04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4호선 과천‧안산선 증차가 1일부터 실현되고 있다. 

4일 과천시에 따르면, 당초 지난 10월 30일부터 지하철 4호선이 증차 운행될 예정이었으나, 철도 시스템 정비로 인해 연기되어 이달 1일부터 지하철 4호선 과천·안산선 출근 시간대 열차 운행 횟수가 상‧하행 각 1회씩 늘어 운행되게 됐다.

지하철 4호선 과천역
지하철 4호선 과천역

신계용 과천시장은 원희룡 국토부 장관과 만난 자리에서 과천시의 4호선 증차를 요구하는 등 그 동안 시민의 교통 편의 증진을 위해 서울메트로, 코레일 등과 4호선 증차를 위한 논의를 수차례 진행해 왔다. 지난 8월에는 과천시 주도로 안산·안양·시흥·광명·군포·의왕 등 7개 지자체가 4호선 증차를 위한 공동 대응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은바 있다.

이번 4호선 과천‧안산선(남태령~오이도) 열차 증편 운행으로 출근시간대 상‧하행 노선에 1대가 증편 운행되어 평균운행시격이 약 1분 정도 빨라지고 혼잡도가 완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의왕시로 출근하는 임수정 씨(30세, 부림동 거주)는 “복잡한 출근시간에 4호선(과천 안산선) 증차로 이전보다 한결 여유롭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어 만족감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증차 운행과 관련해 “시민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것이 성과로 이어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추가 증차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