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타 신혼희망타운내 어린이집 임대료 인하 관철
상태바
지정타 신혼희망타운내 어린이집 임대료 인하 관철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12.02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가 지정타 신혼희망타운(S-7블록)에 설립 예정인 ‘LH가정어린이집’의 신속한 개원을 위해 LH측에 임대료 완화를 요청한 것과 관련하여, LH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는 1일, 당초 임대료 대비 30%를 인하하여 사업희망자 모집에 나섰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9월 이한준 LH 사장과 시청 집무실에서 만난 자리에서,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으로 조성된 단지 특성을 감안할 때 단지 내에 어린이집이 반드시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LH가정어린이집 임대료가 높아 사업희망자가 없어 설치가 어려운 상황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해 달라”라고 요청했다.

지난 9월 LH 이한준 사장과 협의하는 신계용 시장
지난 9월 LH 이한준 사장과 협의하는 신계용 시장

과천시의 지역 여건 반영에 대한 요청에 LH에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임대보증금 2천여만원, 월임대료 85만4천원으로 인하를 결정했다.

신계용 시장은 “조속히 사업자가 결정되어 개소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이를 위해 과천시도 적극 협력하겠다. 저출생 시대에 아이를 낳고 키우는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우리 아이들이 질좋은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2024년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시립어린이집 4곳을 새로 개소할 예정이며, 민간‧가정어린이집 지원 사업으로 과천형 비담임 교사 1인에 대한 인건비를 지원하는 등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