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기초 컨설팅 사업 호응
상태바
기업 기초 컨설팅 사업 호응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11.1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올해 관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경영, 회계, 인사, 법률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기초적인 사항을 컨설팅하는 ‘기업 기초컨설팅 지원사업’을 14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기업기초 컨설팅 참여업체와의 간담회
기업기초 컨설팅 참여업체와의 간담회

과천시는 각 분야에서 5년 이상 경력이 있거나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참여자들을 컨설턴트로 채용, 관내 기업 360여 개소를 직접 방문하여 시와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하는 기업지원 사업 등을 6개월간 홍보하는 한편, 현장 컨설팅과 함께 변호사 등의 전문가와 연계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사업자 필수 교육 등 법적 의무사항에 대한 집합교육을 2회 실시하여 기업 운영 편의를 높였다.

과천시는 본격적인 컨설팅 서비스 제공에 앞서, 컨설턴트의 고객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마인드, 이미지 메이킹, 유형별 불만고객에 대한 응대 스킬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했다.

또, 지난 9일에는 기업 기초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체와의 간담회를 열어, 해당 사업에 대한 건의 사항과 개선방안 등에 대해 듣는 자리를 마련하여 간담회를 통해 나온 의견을 내년도 사업 운영에 반영하기로 했다.

과천시는 이번 기업컨설팅 참여 업체 중 지식정보타운에 신규 입주 기업에 대해서는 과천시 일자리센터와도 연계하여 구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과천시 관계자는 “이 사업으로 많은 기업이 과천시가 지원하는 사업의 실질적인 혜택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과천시는 앞으로도 관내 기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