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민회관 시설 대대적 리모델링 한다
상태바
과천시민회관 시설 대대적 리모델링 한다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11.1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민회관내 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리모델링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과천시는 지식‧문화예술 도시로 비전을 실현을 위해 한예종 유치 추진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 인프라 강화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시민회관 문화시설 개선사업’ 추진을 위한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가 지난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보고회에는 신계용 시장, 박성택 과천문화재단 대표, 이근수 과천도시공사 사장,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하여 지난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과천시민회관 옆 잔디마당과의 연계, 관람객 출입 동선, 시 입주단체와의 공간사용 협의 등에 대한 보고와 토의가 이뤄졌다.

건축기획 용역에는 대극장과 소극장의 객석 교체와 음향 개선 시설 설치, 공연 준비공간인 분장실과 장치반입시설 개선, 아트센터 메인 출입구 신설 등 2층과 3층 문화예술공간에 대한 전면적인 리모델링 계획이 포함돼 있다.

과천시는 시민회관 대극장과 소극장 등 공연을 위한 공간을 전면적으로 개선하여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과천시민회관
과천시민회관

과천시는 건축기획 용역의 최종보고회에서 나온 내용을 토대로 구체적인 사업 내용을 최종 확정한 뒤, 24년 8월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2025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공사에 착수한다.

특히, 과천시는 시민회관 문화시설 개선사업과 더불어, 시민회관 야외공연장 개선 공사가 진행 중이고, 시계탑 광장을 잔디광장으로 조성하는 공사를 위한 설계가 이뤄지고 있는 만큼, 시민회관 문화예술 공간의 대대적인 개선 및 확충으로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수준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사업 관계자들에게 “과천시민회관 리모델링 추진에 있어, 부족함 없이 제대로 검토해 달라”며 “시민을 위한 수준 높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