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타 도서관 건립 예산 확보
상태바
지정타 도서관 건립 예산 확보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11.0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경기도로부터 ‘과천지식정보타운 도서관 건립사업’을 위한 도비 5억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과천시가 추진하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도서관 건립사업’은 지난 8월말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중앙투자 심사를 통과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으며, 도비 확보의 전제조건인 중앙투자 심사 통과로 5억원의 도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과천시는 행정안전부 중앙투자 심사 통과를 위해 개발사업이 진행중인 지식정보타운 내에 문화시설이 전무한 상황과 대규모 도서관 건립에 대한 시민 요구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투자심사를 통과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도서관은 지식정보타운 공공3 부지에 부지면적 4,065㎡, 연면적 7,500㎡,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되며, 2027년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과천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도서관 건립을 위해 현재 건축기획 및 종합운영계획 용역을 추진중에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설계공모를 할 예정이다. 이후 실시설계를 통해 도서관 건립을 본격적인 추진한다.

과천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도서관을 문화‧예술 분야로 특화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특히 어린이가 많은 지역 특성을 감안하여 어린이 영어체험장, 청년문화예술 공간 조성 등에 중점을 두어 장서 및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