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의회, 육아친화도시 실현 위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상태바
과천시의회, 육아친화도시 실현 위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10.24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과천육아친화도시 연구모임(대표의원 박주리)은 24일 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과천시 육아친화도시 실현을 위한 정책연구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주리 대표의원, 김진웅, 우윤화, 윤미현, 이주연, 황선희 의원이 참석했으며, 서울신학대 산학협력단 백선희 교수와 노혜진 교수가 과천시의 특성과 미래전망, 육아친화 관련 정부·의회·지역사회의 활동, 과천시 육아친화도시 조성전략 등의 정책연구 결과보고를 발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연구모임은 지난 5월 착수보고를 시작으로 6월엔 육아하는 부모님을 위한 정책제안 타운홀미팅Ⅰ, 8월엔 청년을 위한 정책제안 타운홀미팅Ⅱ, 9월엔 육아친화정책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남양주시 현장방문, 10월엔 이해당사자를 위한 정책제안 타운홀미팅Ⅲ 등을 개최해 선진지 사례조사와 시민들의 다양한 정책제안을 수렴해 연구에 반영했다.

특히 영유아 실내놀이터 설립 및 영아접근 놀이터 조성, 육아취약가구 아이돌보미서비스 지원 사업, 임신·출산 통합지원센터 설립 및 육아코디네이터 운영, 육아친화 아파트공동체 커뮤니티(인프라) 조성 지원방안 등을 제시했으며, ‘과천시 육아친화도시 기본조례’, ‘과천시 육아친화환경 기업환경 조성 및 육아친화인증사업 조례’, ‘과천시 육아친화 사회공헌과 노인일자리 사업 조례’ 등 조례 제정방안도 제시됐다.

박주리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과천지역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육아친화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