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시장, LH사장에 지역 현안 논의
상태바
신계용시장, LH사장에 지역 현안 논의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09.27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25일 시청 집무실에서 이한준 LH 사장을 만나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현안에 대해 긴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번 만남은 신계용 시장의 요청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신 시장은 △LH 가정어린이집 임대료 기준 완화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 주민 재정착 방안 및 자족기능 활성화 계획 수립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 적정 도로용량 확보 등에 대해 건의했다.

좌측 가운데가 이한준 LH사장, 우측 가운데가 신계용시장
좌측 가운데가 이한준 LH사장, 우측 가운데가 신계용시장

지특히,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지식정보타운의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단지 내에 어린이집이 반드시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LH가정어린이집 임대료가 높아 사업희망자가 없어 설치가 어려운 상황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 내 주민 재정착이 가능한 토지이용계획의 수립과 자족기능 활성화를 위한 용적률 상향 등과 함께, 해당 지구 내·외부 도로용량 확보 및 기존 도심과의 연계가 가능한 교통계획을 수립한 이후에 토지이용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 내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의 성공과 신도시 내 다양한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LH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한준 LH 사장은 “과천시에서 제안하고 논의한 내용을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