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최초의 공동직장 어린이집 '닮 어린이 집' 문 열었다
상태바
과천 최초의 공동직장 어린이집 '닮 어린이 집' 문 열었다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09.1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최초의 공동직장 어린이 집인 ' 닮 어린이집이 과천센텀스퀘어 빌딩(과천대로7길 20)에 문을 열었다. 지역 최초의 ‘공동직장 어린이집’-‘닮어린이집’이 개원한 가운데, 신계용 과천시장이 개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과천센텀스퀘어 닮 어린이집 개원식
과천센텀스퀘어 닮 어린이집 개원식

닮어린이집은 스마트케이PFV(주)와 ㈜신성이엔지를 비롯한 출자사 9개 사업장이 직장어린이집 설치에 합의하여 개원한 어린이집이다. 2022년 10월 고용노동부 근로복지공단의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공모사업’에 선정돼 설치비를 지원받았으며, 경기도로부터 공동직장어린이집 확충 사업비(근로복지공단 지원액의 10%)를 지원받은 바 있다.

닮어린이집은 연면적 428.55㎡ 규모로, 만1세부터 만3세까지 총 49명의 영유아를 보육할 수 있고, 보육실, 유희실, 교사실 등을 갖추고 있다. 출자사인 9개 사업장의 직원 자녀뿐만 아니라, 과천시민 자녀도 입소가 가능하다.

이 날 개원식에 참석한 신계용 시장은 “과천에 공동직장어린이집인 닮어린이집이 개원하여 일과 가정양립 환경 조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과천시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 부모, 교사 모두 행복해지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지선 ㈜신성이엔지 대표이사는 “근로자의 육아부담 완화와 보육서비스는 우수한 인력확보와 애사심 증대를 통한 업무성과로도 이어진다”라며, “지역과 근로자가 상생하는 우수한 어린이집을 만들어 저출산 위기를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