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샘 어린이집 개원...지정타 푸르지오오르투스 단지내
상태바
온샘 어린이집 개원...지정타 푸르지오오르투스 단지내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09.0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에 올해 네번째 국공립어린이집이 1일 문을 열었다.

이번에 개원한 온샘 어린이집은 과천푸르지오오르투스(과천대로 12가길 33) 공동주택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다.

온샘어린이 집
온샘어린이 집

과천푸르지오오르투스는 435세대 공동주택으로,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의무 대상이 아니었으나, 입주자의 과반수가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에 대해 찬성하여 국공립어린이집으로 개원하게 됐다.

과천시는 지난해 11월, 시공사인 대우건설과 어린이집 설치‧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시설 리모델링과 교재교구비 등으로 1억8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조성했다.

과천시립 온샘 어린이집은 연면적 289.71㎡ 규모로 만0세부터 만2세까지 총 37명의 영유아를 보육할 수 있고, 보육실, 유희실, 교사실 등을 갖추고 있다.

신계용 시장은 “부모가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온샘 어린이집이 개원하게 되면서 과천에는 총 52개의 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중 18개의 어린이집이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운영되고 있다.

내년에는 과천시 관내에 4개의 국공립어린이집이 추가 개원할 예정이며, 지식정보타운 내에 공동주택과 기업체 입주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으로 직장어린이집과 민간어린이집, 협동어린이집 등 어린이집 개원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