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은 독서의 달! 도서관 행사 눈길
상태바
9월은 독서의 달! 도서관 행사 눈길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08.3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독서의 달!

독서의 달을 기념하여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과 문원도서관 두 곳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정보과학도서관에서는 ‘책문화 축제’를 오는 16일 정보과학도서관과 에어드리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야외에서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행사장 주변에 도서 2천여 종과 빈백소파 등을 비치한다. 또, ‘내가 그림책 주인공 가장무도회’를 진행하여 참여자에게는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 솜사탕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인생네컷 포토부스’도 마련돼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북콘서트, 강연, 그림책 공연, 그림책 놀이터와 매직버블쇼, 페이스페이팅 등 20여 가지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문원도서관에서는 북토크와 강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독서의 달을 장식한다.

인디밴드 ‘크라잉넛’의 공연과 함께하는 강연은 9월 12일 저녁 7시, 칸영화제 초청작 영화 ‘잠’의 유재선 감독 강연은 20일 저녁 7시, ‘알로하, 나의 엄마들’의 저자 이금이 작가의 북토크는 23일 14시에 각각 진행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자개그립톡과 키링 만들기, 비누만들기, 다육이 테라리움 만들기 등 다섯가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과천시에서 진행되는 독서의 달 기념 도서관 행사 및 프로그램은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누리집((www.gclib.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이 필요한 프로그램은 과천시 통합예약포탈 (gccity.go.kr/reservation)에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