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사는 이야기 마당' 성황
상태바
'과천사는 이야기 마당' 성황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07.03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씀 주신 내용은 다시 한번 심도 있게 검토하고,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많은 참여와 성원에 늘 감사드립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최근 관내 농협 대회의실과 갈현동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 내 작은 도서관에서 열린 ‘과천 사는 이야기 마당’에 참석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겠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과천시는 시민과 시장이 ‘과천에 대한 모든 것’을 주제로 이야기하는 시민 간담회 형식의 일명 ‘과천 사는 이야기 마당’을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시정 현안은 물론 일상생활의 이야기까지 제한없이 이야기를 나눈다.

특히 야간, 주말 등 시민들과 만날 수 있는 시간이라면 언제든, 주민들의 쉬운 참여를 위해 아파트 단지별로 열고 있는 가운데 갈수록 시민들의 호응도가 높아지는 등 명실상부한 시민 간담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달 28일 벨라르테 단지에서 열린 ‘이야기 마당’에 참석한 주민 황모 씨는 “기존에 살던 지역에는 중학교가 멀어 이곳 지식정보타운으로 이사했다. 최근 중학교 부지 선정 과정과 관련해 과천시와 많은 주민이 성원해 준 데 대해 정말로 고맙게 생각한다. 10년, 20년 이렇게 함께 돕고 살아갈 수 있도록 늘 봉사하는 마음으로 살겠다”라고 말했다.

앞선 27일 주암지구 사전 청약자들과 가진 ‘이야기 마당’에서 신계용 시장은 “본 청약이 다소 늦어지는데 대해서 안타깝게 생각한다. 본 청약 일정 지연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하자, 이에 참석자들은 “시장님을 응원한다”라며 큰 박수 갈채를 보냈다.

과천시 관계자는 “여러 곳에서 '이야기 마당'을 열어달라는 요청이 이어진다"라며 "시민들이 시장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의미 있게 받아들이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