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지원 신청 24일부터
상태바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지원 신청 24일부터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02.17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시 누리집(www.gccity.go.kr)을 통해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

만19세 이상의 시민이 전기자전거를 구입하는 경우 과천시는 구입비의 30%, 1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보조금을 지원하는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재천에서 자전거를 타는 시민들
양재천에서 자전거를 타는 시민들

또한 지난해까지는 과천시 거주기간이 2년 이상인 시민에 대해 전기자전거 구입비를 지원해왔으나, 올해부터는 공고일 기준 30일 전부터 과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시민이면 보조금을 받을 수 있도록 신청 대상 기준을 완화했다.

과천시의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기종은 자전거도로 통행이 가능한 PAS(Pedal Assist System, 페달을 밟으면 전기가 공급되는 페달보조방식) 전용 전기자전거이다.

시는 구입 보조금 지원 신청을 받아 전자 추첨 방식으로 100명을 1차 선정한 뒤, 신청 요건 충족 여부를 검증해 지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또한, 전자 추첨 시 예비 당첨자를 선발하여 본당첨자의 서류탈락 및 지원 포기시 예비 당첨자에게도 지원 기회를 부여한다.

구입비 지원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사람은 전기자전거를 구입한 뒤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면 구입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전기자전거 구입 비용 지원으로, 친환경 이동수단인 전기자전거 활성화를 도모하고, 나아가 시민의 건강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과천시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신청과 관련 공고는 오는 24일 시청 누리집에 게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