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2.09.2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지난 28일 시민회관 대극장에서열렸다. 과천시가 주최하고, 과천시노인복지관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 1천1백여 명이 참여했다.

노인의 날 기념식
노인의 날 기념식

과천시는 노인의 날(10월 2일)을 기념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성장에 기여한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을 표하고, 지역 내 경로효친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매년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해왔으나, 지난 2년간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예방을 위하여 비대면으로 축소 개최하였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발전과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노인 및 단체 등에 대한 표창 수여가 있었다.

‘모범노인’으로는 김성문 씨(과천동)가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노인복지기여자’로는 황한수 씨(과천동), 박주영 씨(노인복지관)가 과천시장 표창을, 장은숙 씨(문원동)가 국회의원 표창을 받았고, 김재순 씨(과천동)와 하애란 씨(부림동)가 과천시의장상을 받았다. ‘모범경로당’에는 주암경로당, ‘노인복지기여단체’로는 과천도시공사가 각각 선정돼 과천시장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과천시립여성합창단과 과천시노인복지관 에어로빅 수강생들의 식전 공연과 넌버벌 퍼포먼스팀 ‘옹알스’의 코미디 공연이 선보여 웃음과 재미를 선사했다.

신계용 시장은 “국가발전과 경제성장을 이끈 주역인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과천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신태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장은 “노인은 귀하게 여기고 행복하게 살 권리가 있다”라며, “어르신이 행복해야 가정도 나라도 행복하다.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시기를 바란다”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