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광복을 기리다' 영상 게재
상태바
과천시 '광복을 기리다' 영상 게재
  • 조희제 기자
  • 승인 2021.08.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가 광복절을 맞아 경축식 행사 대신 ‘광복(光復)을 기리다’ 영상을 제작하여 과천시 유튜브 공식 채널에 게시한다.

과천시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제76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 대신 이와 같은 영상 제작을 결정했다. 영상은 13일 오전 10시, 과천시 유뷰트 공식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광복(光復)을 기리다’ 영상은 조국의 광복을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았던 수천, 수만 선조들의 희생과 용기를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제작하였다.

영상에서는 윤용황 어르신이 과천시 독립유공자 유족대표로 기념사를, 김종천 과천시장이 광복절 경축사를 전달했다.

또한 기념공연으로 일제의 침략과 항일투쟁, 광복의 과정을 샌드아트로 표현하여 과천시만의 특별한 제76주년 광복절 경축 기념행사를 준비하였다.

김종천 시장은 “우리의 선열들은 ‘함께하면 어떤 위기도 이겨낼 수 있다’는 신념을 우리에게 남겨 주셨다. 지금 우리도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위기를 이겨내며 우리 민족의 역량을 다시금 확인하고 있다. 일제강점기 시대, 어려운 상황속에서 빛났던 선열들의 독립을 향한 희생과 헌신, 화합의 정신을 기억하겠다. 그리고 지금 우리에게 닥친, 코로나19와 같은 어려움을 더욱 슬기롭게 헤쳐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