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사일대 주택 안짓는다...대체지 등에 4300호 공급
상태바
청사일대 주택 안짓는다...대체지 등에 4300호 공급
  • 과천넷
  • 승인 2021.06.0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과천 정부청사 부지에 주택 4천호를 공급하기로 한 계획을 철회했다. 대신 사업이 진행중인 기존 과천지구에 용적률 상향, 자족용지의 주택용지 전환을 통해 3천호를 공급하고 교통여건이 양호한 다른 대체지에 1,300호를 넣어서 총 4,300호를 공급한다.

더불어민주당과 국토교통부는 4일 오전  당정협의를 열어 과천청사 부지 주택공급 계획 수정안을 발표했다. 민주당 부동산특위 공급분과 간사인 박정 의원은 회의 후 브리핑에서 "과천청사 부지를 개발하지 않고, 과천지구 등의 자족용지의 용도를 전환해 3천호, 다른 지역에서 신규 택지 1천300호 이상 등 기존 보다 많은 물량을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는 과천시가 제안한 이 같은 내용의 수정안을 당정이 사실상 전면 수용한 것이다. 정부는 작년 8·4 대책에서 과천 정부청사 부지에 주택 4천호를 공급하는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도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갖고 당정협의를 거쳐 과천청사 일대에 주택을 공급하지 않기로 했으며, 대신 과천과천지구 등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지역에 3,000여 호, 과천시 발전을 위해 개발이 필요한 시가화 예정지역을 신규 택지로 지정하여 1,300여 호를 건설하기로 협의했다고 전했다.

이어 과천 원도심, 과천과천지구, 지식정보타운, 신규 택지 지역 등이 서로 상생하면서 과천시 전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해 나갈 수 있는 방향으로 과천시를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학교, 교통시설 등 기반시설 여건을 충분히 고려하여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청사 유휴지 활용 문제를 항구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과천시민 의견에 기초해서, 시민들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방향으로 청사 유휴지 활용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정부에 지속적으로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