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제35회 과천시민의 날’ 기념해 온라인으로 시민에게 축하와 감사 인사
상태바
김종천 과천시장, ‘제35회 과천시민의 날’ 기념해 온라인으로 시민에게 축하와 감사 인사
  • 과천넷
  • 승인 2020.10.0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 위해 매년 관문체육공원에서 개최해온 기념행사 취소하고, 과천시 공식 블로그 등 SNS로 축하 인사 나눠

 김종천 과천시장은 6일 ‘제35회 과천시민의 날’(10월 7일)을 맞아 과천시 공식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시민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가 담긴 기념사를 전했다.

 

과천시는 매년 관문체육공원에서 시민 4천여 명이 참여하는 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개최를 취소하기로 지난 9월 결정했다.

김종천 시장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과천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성원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과천은 변화와 도약의 중요한 길목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소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므로, 언제, 어디서든지 시민들을 만나 의견을 듣고 실천하는 적극적인 소통으로 시민 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아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과천의 중요한 현안인 ‘정부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계획’ 철회, 과천과천지구 조성사업, 과천지식정보타운 조성사업, 과천주암지구 조성사업 등 굵직한 개발사업들이 시민 여러분의 지혜와 참여 속에 시민 모두가 원하는 지속가능한 미래성장형 자족도시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기념사 전문]


 

35회 과천시민의 날

념 사

사랑하는 과천시민 여러분!

서른 다섯번째 과천시민의 날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축하하고 기념할 수 있음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행복도시 과천을 만드는데 한결같은 마음으로 성원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 한분 한분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우리 생활의 많은 것들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마스크는 어느 한순간에도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 되었고, 사회적 거리두기와 온라인 수업 등이 진행되며 우리의 일상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과천시는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경제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지역화폐 할인 판매 등을 비롯한 다양한 맞춤형 정책을 시행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천시의 노력은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되는 날까지 계속될 것입니다.

현재 과천에는 시민 여러분께서 큰 관심을 갖고 계신 많은 현안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정부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계획과천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철회돼야 하며, 이 과정에서 많은 시민 여러분께서 한목소리를 내주고 계셔서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과천시민 여러분,

지금 과천은 큰 변화의 길목에 서 있습니다.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과천지식정보타운 조성사업, 과천주암 주택지구 조성사업 등 굵직한 개발사업들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발사업들이 완료되면 인구 15만여 명의 새로운 자족도시로 거듭날 것입니다.

새로운 과천, 과천의 미래 100년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에 시민 여러분의 지혜와 참여로 시민 모두가 원하는 지속가능한 미래성장형 자족도시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아울러, 과천시는 4차산업 시대의 국가 주력 3대 산업의 하나인 바이오-헬스 산업을 지역 내 각종 개발사업과 연계하여 과천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집중육성해 나가고자 합니다.

인근 도시의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와 연계된 이른 의료바이오 산업 클러스터를 만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입니다.

지금처럼 과천이 변화와 도약의 중요한 길목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소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언제, 어디서든지 시민들을 만나 의견을 듣고 실천하는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펼쳐 시민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아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겠습니다.

축제의 한마당이 되어야 할 35회 과천시민의 날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하지 못해 아쉬움이 많지만, 내년에는 보다 성숙되고 발전된 모습으로 시민 여러분과 함께 축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시민 여러분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10. 7.

 

과 천 시 장 김 종 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