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지역자율방재단 발대식 가져
상태바
과천시, 지역자율방재단 발대식 가져
  • 과천넷
  • 승인 2019.03.1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지역자율방재단, 지역 내 재난 예찰 활동 및 생활불편 사항 등 점검 활동 역할

[과천넷] 과천시는 14일 시청 대강당에서 과천시지역자율방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김종천 과천시장, 채영지 과천시지역자율방재단장을 비롯해 단원 60여명이 함께 참석했다.

과천시지역자율방재단이 지난 14일 시청 대강당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과천시 제공)

지난 2013년 구성된 과천지역자율방재단은 지역 내 생활환경 위험요소 점검과 신속한 초동대처로 피해를 최소화하고, 피해발생시 신속한 응급복구를 돕기 위해 설립된 민간자율단체이다.

과천시지역자율방재단은 단체운영 활성화와 결원에 대한 충원을 위해 지난해 12월 단원 모집활동을 벌였으며, 총 60명의 단원을 모집해 이번 발대식을 개최하게 됐다.

과천시지역자율방재단은 예찰팀, 대비팀 등 8개 팀으로 조직 돼 지역 내에서 재난예찰활동, 생활안전 불편사항 점검, 민관합동 로드채킹, 안전캠페인 등의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채영지 과천시지역자율방재단장은 “우리 지역자율방재단이 다시 구성돼 새롭게 출발하는 만큼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시민을 위해 철저한 방재활동을 벌이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현대사회에서의 재난은 복잡하고도 다양하기 때문에 지역사회에서 지역자율방재단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면서 “시도 지역자율방재단이 지역 내 재난예방과 예찰활동 등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