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취약계층아동 건강 살핀다
상태바
서초구, 취약계층아동 건강 살핀다
  • 정회선
  • 승인 2019.08.1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2~14일 3일간, 서초구보건소에서 만7세~12세 취약계층아동 345명 대상 무료건강검진

“자녀를 건강하게 키우고자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모든 아동에게 건강검진 기회를 제공하여 가정형편에 따른 건강격차를 줄이고 튼튼한 기초건강을 가질 수 있도록 살피겠습니다."(조은희 서초구청장)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동안 만7세~12세 취약계층아동 345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한다.

이번 검진은 지역아동센터, 방문건강관리사업, 드림스타트팀에 등록된 취약계층아동의 질환을 조기발견하고 관리하기 위해 보건소 건강키움터에서 9시~11시까지 마련됐다.

치과, 건강증진센터, 서초구마음건강센터 등과 협력하여 체격검사(키,체중,시력,청력), 혈액검사(간기능검사 외), 소변검사(총4종), 방사선검사(흉부 X-ray촬영), 구강검진(치아우식증) 등의 무료건강검진을 시행하며 주의력결핍, 과잉행동문제 등 정신건강에 대한 상담도 진행한다. 

건강검진을 통해 발견된 유소견 아동은 보건소 내 건강증진프로그램과 맞춤형방문전담인력을 통해 생활습관 교정을 유도하고,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어린이병원, 치과 등 지역사회 자원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