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지역화폐 명칭과 디자인 공모한다
상태바
과천 지역화폐 명칭과 디자인 공모한다
  • 강경원 기자
  • 승인 2018.12.2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1일부터 25일까지 접수…총상금 2백만원-시상 4월중 진행

[과천넷=강경원 기자] 과천시가 지역화폐 발행을 앞두고, 화폐의 명칭 및 디자인 선정을 위한 시민공모전을 2019년 1월 1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한다.

과천시청 전경

시민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과천시청 홈페이지에 있는 공모전 참가 신청서 양식과 제안서를 작성하여 우편(13806 과천시 관문로 69 과천시청 산업경제과 지역화폐 T/F팀) 및 이메일(root33@korea.kr)로 송부하거나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시는 화폐 명칭 및 디자인 선정에 있어 과천의 지역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상징성과 독창성,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대중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는 방침이다.

과천시는 접수된 제안내용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심사하여 화폐명칭 부문과 디자인 부문별로 우수작(최우수‧우수‧장려)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에 대한 발표와 시상은 4월 중 이뤄진다. 시는 우수 작품에 대해 총상금 2백만 원 규모로 시상을 진행하며, 상금은 과천시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차미경 과천시청 지역화폐T/F팀장은 “지역화폐 명칭과 디자인에 대한 시민공모전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지역화폐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 지역의 자금을 지역에서 소비함으로써 지역경제를 살리고 공동체도 활성화할 수 있는 지역화폐가 우리시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및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