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사박물관, ‘추사 인장의 비밀을 찾아라’ 등 초등학생 겨울방학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추사박물관, ‘추사 인장의 비밀을 찾아라’ 등 초등학생 겨울방학 프로그램 실시
  • 강경원 기자
  • 승인 2018.12.1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3~20일까지…신청 14일 10시부터 추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

[과천넷=강경원 기자] 과천시 추사박물관이 초등학생을 위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내년 1월 3일부터 20일까지 운영한다.

수강생 모집은 이달 14일 오전 10시부터 추사박물관 홈페이지(www.chusamuseum.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지난해 추사박물관에서 실시한 겨울방학 프로그램 '추사와 함께 옛 모자 이야기'에 참여한 학생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과천시 추사박물관 제공)

프로그램으로는 ▲ ‘추사 인장의 비밀을 찾아라’ ▲ ‘추사와 함께 옛 모자 이야기’ ▲ ‘우리는 추사박물관 탐험대’가 진행된다.

‘추사 인장의 비밀을 찾아라’는 프로그램은 토요일과 일요일 초등학생을 동반한 가족교육으로 진행된다.

추사 김정희의 호(號)를 통해 조선시대 문인문화를 알아보고, 인장과 족자를 만드는 가족체험을 할 수 있다.

‘추사와 함께 옛 모자 이야기’는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시청각 교육과 전시실 관람, 체험활동이 통합교육 형태로 진행된다. 조선시대 복식에 대해 알아보고, 붓글씨 체험, 관모만들기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는 추사박물관 탐험대’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기간 중 매주 일요일마다 진행된다. 추사 관련 유물뿐만 아니라 과천의 문화재를 알아보고 역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다.

김동석 추사박물관장은 “많은 청소년과 가족들이 추사박물관에서 준비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유익한 시간을 보내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