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창업보육실 입주할 예비 및 신규 창업자 다음달 9일까지 모집
상태바
과천시, 창업보육실 입주할 예비 및 신규 창업자 다음달 9일까지 모집
  • 과천넷
  • 승인 2018.10.2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3년이내 기업이면 가능…3개월간 입주, 이후 평가 통해 2번 연장 가능

[과천넷] 과천시는 창업활성화 및 신규 및 예비창업자 지원과 육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창업상권활성화센터 창업보육실에 입주할 (예비)창업자를 오는 11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과천시 전경(사진=과천시 제공)

보육실 입주자에게는 사무용 기기와 인터넷 이용 서비스, 입주 공간 등과 경영, 기술, 판로, 마케팅 등의 분야에 전문 교육 및 1:1 컨설팅을 제공해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입주 신청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의 기업이면 가능하다. 과천시는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입주자를 선발한다.

입주기간은 입주일로부터 3개월이며, 평가 후 2회에 한하여 3개월씩 연장이 가능하다. 신청은 과천시청 홈페이지(www.gccity.go.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과천시창업지원센터로 이메일(startupcenter@naver.com)을 보내거나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박홍인 창업상권활성화센터장은 “우리 센터에서는 예비 창업자 및 신규 창업자들이 창업 초기 겪을 수 있는 애로사항을 다각도로 지원하여,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 보다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는 전문적인 창업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신규 창업자의 창업성공률을 높이고, 전통시장 및 상가형 시장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6년 4월 개소하여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