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내년 1월부터 음식물쓰레기 배출한 만큼 비용내야 한다
상태바
과천, 내년 1월부터 음식물쓰레기 배출한 만큼 비용내야 한다
  • 과천넷
  • 승인 2018.10.1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건축 아파트 등 RFID 음식물류 폐기 기기 의무 설치…기기없는 아파트, 음식물쓰레기 전용봉투 구입해야

[과천넷] 과천시는 내년 1월 1일부터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과천시는 지난 2013년부터 전국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제를 시행해온 쓰레기종량제를 지역 내 대다수 공동주택이 재건축을 추진 중이어서 그동안 유예해왔다.

과천시는 내년 1월 1일부터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과천시는 주공 7-2단지가 지난 7월 재건축을 완료하면서 내년 1월 1일부터 음식물 종량제를 본격 시행하기로 한 것이다.

과천시는 주공7-2단지(래미안센트럴스위트)를 포함한 향후 재건축 공동주택과 신축 공동주택 등에 대해서는 RFID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제 기기를 의무 설치하도록 하였으며, 이들 공동주택 거주자는 음식물 쓰레기 배출 시에 전용 카드를 이용하여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기에 배출하도록 했다.

그 외 공동주택과 단독주택 등은 종량제봉투 판매소에서 음식물쓰레기 전용봉투를 구입하여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에 배출하도록 했다. 시에서는 이를 매일 수거할 계획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는 음식물류 폐기물의 발생을 억제하여 낭비되는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이므로,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앞으로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시행 전까지 시정소식지 등 과천시에서 운영하는 홍보매체와 반상회 자료를 이용해 관련 내용을 적극 홍보하여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