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청원]재건축 일반 분양 불완전 판매에 항의한다
상태바
[시민청원]재건축 일반 분양 불완전 판매에 항의한다
  • 과천넷
  • 승인 2018.02.14 10:01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청원의 변

안녕하세요.

최근에 과천에 아파트 한 채 분양 받았습니다.

두 눈 뜨고 코 베이고 귀 베인 기분에 잠을 못자다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겠다 싶어 청원을 하나 냈습니다.

 

아파트 분양과 청약통장에 관한 청원입니다.

--------------------------------------------------------------------------------------------------------------------------- 

우리 모두.. 청약통장 하나씩 가지고 내집마련의 꿈 꾸며 살고 있잖아요..

홈쇼핑에서 청바지를 구입했습니다.

받고 보니 소재도 다르고 사이즈도 안 맞아서 반품을 요청했습니다.

싫으면 반품은 해주는데 앞으로 해당 쇼핑몰에서는 5년간 쇼핑을 할 수 없다는 안내, 받으신적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경기도 과천에서 4살난 아이를 키우는 아기 엄마입니다.

이 도시 한 켠에 우리 집 하나 마련해 오래오래 살고싶은 마음으로 살고있는 무주택 5년차 젊은 부부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공공 분양을 받고 싶었으나, 신혼 5년차는 신혼부부 특별공급에서도 순위가 밀리고 30대 가정은 무주택 기간도 짧아 가점에서 밀려 도전할 엄두도 낼 수 없었습니다.

마침 지역 재건축단지에서 분양공고가 났기에 평생 그 집에서 살 생각으로 온 마음 모아 청약을 넣었고, 당첨이 되었습니다.

당첨되고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저희 동 지하에 단지의 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를 저장하는 곳이 있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건설사를 비롯한 어느곳에서도 책임있는 답변은 없었고, 알음알음 찾아보니 아파트 바로 아래는 아니고 건물 앞 마당이라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입주자 모집 공고에도 없었고, 모델하우스에도 안내가 없었습니다.

심지어 이 동에는 조합원 가구가 한 세대도 없다고 합니다.

이런 동이 위치한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우리는 청약을 넣지 않았을 것 입니다.

주민생활에 정말 큰 영향을 미치는 시설을 명확하게 안내하지 않고 분양을 한 것인데 법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싫으면 계약하지 말든가. 근데 이번에 계약 안하면 앞으로 5년동안 청약못한다"

이에 대해 문제제기를 하는 당첨자에게는 싫으면 계약을 안하면 된다는 답변이 돌아옵니다.

그런데, 이 계약을 하지 않으면 앞으로 5년동안 청약을 넣을 수 없는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정보를 정확하게 명확하게 안내하지 않은건 저쪽인데 왜 청약자인 우리가 그 패널티를 물어야 하죠?

5만원짜리 10만원짜리 청바지를 반품할때도 사유가 분명하면 조건없이 반품이 되는데, 8억 11억하는 지어지지도 않은 아파트 청약은 왜 조건없는 반품이 안되나요?

이에 다음과 같이 청원의 글을 올립니다.

건설사의 불완전한 판매에 대한 계약해지시 상실되는 청약통장을 구제해 주십시오.

이에 대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분양행위도 일종의 상거래입니다.

청약통장을 가지고 그곳에 청약을 넣는 우리는 소비자입니다.

소비자가 충분히 알아보고 이해할 수 있게 모든 사양을 설명하고 안내해야 하는게 판매자의 역할 아닐까요?

옆집 꼬맹이도 가지고 있는 청약통장.

이는 청약통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일 입니다.

 

청약통장이라는 것을 만들고, 청약 제도라는 것을 만들어 정착시킨 정부와 시장의 책임있는 대책을 부탁드립니다. 

 

글: Unhai Pa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otree 2018-02-14 14:02:03
전체 단지의 쓰레기물량이 특정 한동 근처에 모이는데 이게 왜 혐오시설이 아닌가요? 그 특정 한동은 조합원물량에서 제외시킨후 일반분양 시 사전고지도 없었다니.. 이 조합 집단이기주의입니다.

명백한 사전고지 불이행이며, 조합 및 시공사 측에서는 이번 청원을 비롯 일반분양자분들 요구사항에 대해 조속한 이행 하십시오

꿈꾸는일상 2018-02-14 14:10:51
분양취소를 원하는 세대에 한해서 취소 시켜 주면 될거 같네요.

선인장 2018-02-16 00:16:21
건설사에 패널티를 물리고 피해자들을 구제해주는 책임있는 행정이 필요할 때 입니다.앞으로 위와 같은 피해자가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 바랍니다

제넥 2018-02-20 22:18:49
대우건설 및 조합의 내부 거래 등 부정 행위를 고발해야 합니다

그날 2018-03-10 17:42:13
쓰레기 집하시설을 미 고지한 대우건설과 조합장은 책임있는 태도 및 그에 따른 조치를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