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 실시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4.06.2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공공시설 46개소, 민간시설 11개소를 포함해 총 60개소의 안전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집중안전점검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4월 22일부터 오는 21일까지 61일간 민·관 합동으로 실시하는 ‘2024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공사현장을 점검하는 심영린 부시장

점검반은 과천시, 과천도시공사, 민간 전문가 등 20여 명으로 이루어졌으며, 유동 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과 안전에 취약할 수 있는 공사현장을 중심으로 위험 요소를 발굴·제거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시는 점검 결과 즉시 조치가 가능한 부분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위험이 발견되면 긴급안전조치 후 신속하게 보수·보강을 실시한다. 또한 점검 결과를 집중안전시스템에 등록해 지속적인 후속 조치와 모니터링을 할 예정이다.

심영린 과천부시장은 지난 18일 힐스테이트과천청사역오피스텔 공사 현장(별양동 1-21)을 방문해 안전상태를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에게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아울러 정부과천청사역과 연결된 지하연계복합건축물인 코오롱타워를 방문해 과천소방서와 합동으로 재난 대비 매뉴얼을 점검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을 함께한 심영린 과천부시장은 “점검 대상인 건축물은 특성상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안전관리에 힘써주시고, 평상시 안전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안전사고 예방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