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한마당 행사 오는 13일 분수광장
상태바
정책한마당 행사 오는 13일 분수광장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05.1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정책한마당’ 행사가 오는 13일 중앙공원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다. 

과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과천지속협) 주관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정책기획 △자연환경 △사회문화 △도시경제 등 분과별로 부스를 마련해 분과별 주제에 맞는 시민 제안을 접수하며,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시상을 할 계획이다.

과천시 정책한마당은 지난해 7월에 이어 2회째 열리는 것으로, 시는 정책한마당이 맞춤형 정책을 발굴하는 기회가 되는 동시에, 시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책에 대해서도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특히, 시는 이번 정책한마당을 통해 신중년과 청년, 아동과 관련한 정책 아이디어를 집중적으로 수렴한다.

양은선 과천시 기획홍보담당관은 “과천시는 열린 자세로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정책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정책한마당에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과천지속협 분과별 부스 이외에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과천도시공사, 종합자원봉사센터, 여성비전센터, 푸른과천환경센터, 과천시재향군인회, 과천경찰서, 푸른내일을여는여성들 등 여러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각 기관 홍보와 관련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