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난 생긴 문원초에 자원봉사자 급파
상태바
급식난 생긴 문원초에 자원봉사자 급파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04.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원초등학교 조리인력 결원으로 발생한 인력난 해소를 위해 자원봉사자가 긴급 배치됐다.

문원초등학교의 경우 새학기가 시작된 3월부터 조리 인력의 병가와 퇴직 등으로 결원이 발생해 급식 식단이 간편식으로 대체되는 등 정상적인 급식이 이루어지지 못함에 따라 과천시는 자원봉사자를 긴급 배치하는 등 급식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원초등학교는 인원이 1,950명으로 급식이 2개 학년씩 3교대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배치된 조리 인력은 12명에 불과해 평소에도 조리 인력의 노동강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학기 초 조리 인력의 병가와 퇴사가 더해지면서 급식 조리실 근무 여건은 더욱 열악해진 상황이다.

이에, 과천시에서는 과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새마을 부녀회, 과천여성의용소방대,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여성예비군, 재향군인여성회 등 관내 5개 단체,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4월 한 달간 요일별로 5명의 자원봉사자를 문원초 급식 배식에 긴급 배치하기로 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시에서는 문원초 학교급식이 조속한 시일 내에정상 운영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문원초 급식 정상화를 위해 학교급식 및 조리종사자 채용·운영에 대한 총괄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경기도 교육청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문원초 등 관계 기관과 협의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