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올해 일자리 세부계획 공시
상태바
과천시, 올해 일자리 세부계획 공시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04.04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올해 4차산업, 좋은 일자리로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실현하고 민선 8기 전략에 부합하는 구체적 전략과 실천방안을 담은 ‘2023년 일자리 대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과천시는 지난 30일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정보 지역일자리 공시제 추진에 따른 ‘2023년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을 공시했다.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는 고용정책법 제9조의2(지역 일자리 창출 대책의 수립 등)에 의거, 지방자치단체장이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일자리 목표와 목표 달성을 위한 대책을 제시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지역고용 활성화 정책을 공시하는 제도다.

시는 △기업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지역개발 및 4차산업 육성 △지역 인프라 구축 △계층별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를 4대 핵심전략으로 삼고, 이를 위해 74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이외에도, 과천시는 50~64세의 장년층 인구증가에 추세를 반영하여 맞춤형 일자리 발굴 및 제공, 지속적인 경제활동 등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 10월 ‘50플러스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지재현 과천시 지역경제과장은 “일자리 창출은 시민의 삶이 안정될 수 있도록 하는 최고의 복지이다. 일자리 대책을 꼼꼼하게 추진하는 동시에, 장년층의 백 년 삶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