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미래 100년 자문위원회' 활동 개시
상태바
'과천미래 100년 자문위원회' 활동 개시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02.07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 미래 100년 자문위원회’가 지난 6일 교육문화분과위원회 회의를 시작으로 각 분야 분과위원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교육문화 분과위 모습
교육문화 분과위 모습

과천 미래 100년 자문위원회는 과천시의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해 분야별 정책 제안과 자문을 담당하는 기구이다.

과천시는 지난 6일 교육문화 분야를 시작으로, 7일 행정, 20일 경제복지, 21일 녹지환경, 23일 도시건설 등 각 분야 분과위원회 회의를 연다.

각 분과위원회 첫 회의에서는 분과위원장 선출, 분과별 주요 자문안건에 대한 공유와 관련 논의가 진행된다.

지난 6일 진행된 교육문화분과 위원회의 주요 안건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 추진’, ‘빅데이터‧AI 등 과학 기술 교육’ 등에 대한 것이었다.

특히, 위원들은 민선8기 공약사항의 하나로 추진되고 있는 한국예술종합학교 과천 유치와 관련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심도 있게 논의했다.

위원들은 한예종 유치를 위해 “지역의 정체성에 기반한 과천시만의 장점을 부각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지리적인 이점과 교통 편의성 등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홍보할 필요가 있다”라고 자문했다.

또한, “무엇보다 과천시의 유치 의지가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보여줘야 한다”라고 의견을 모았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자문위원회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견과 협력을 발판으로 과천의 미래 100년을 완성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면서 “앞으로도 과천의 미래와 시민의 행복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