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사 정책제안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도시공사 정책제안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3.01.0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도시공사(사장 이근수)가 30일 한국지방공기업학회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와 지방공기업평가원이 후원하는 ‘2022 한국지방공기업학회 혁신정책제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방공기업학회(회장 여영현)는 지방공기업 연구와 실제 적용을 통해 지방공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지방재정, 지방행정, 공기업 분야의 교수와 전문가 그리고 300여 지방공기업 임직원들로 구성된 한국지방공기업학회는 주민복리를 위한 지방공기업의 합목적성 실현을 위해 꾸준한 정책발굴과 연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정책 공모전은 지방공기업 발전과 혁신을 위한 정책사례, 새로운 제도 개혁, 시스템 개선 등을 발굴하여 전국의 지방공기업과 출자․출연기관에 전파하기 위하여 시행되었다.

과천도시공사는 이번 공모전에 “「지방공기업」 개정을 통한 기초자치단체의 지역 정책연구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얻었다.

주요 내용은 기초자치단체가 중앙정부 정책의 단순한 집행기관 역할에서 벗어나 지방주도의 자치행정을 실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조성하는 것으로, 지방공기업 설립근거법인 「지방공기업법」 제2조 ‘지방공기업 주요사업 적용범위’에 ‘정책연구 활동’을 명기하는 것을 제안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