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기월식 보기 행사 8일 중앙공원 분수대
상태바
개기월식 보기 행사 8일 중앙공원 분수대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2.11.0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기 월식 보러 오세요"

오는 8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중앙공원 분수대 인근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개기월식 특별 관측행사를 개최한다.

개기월식의 원리
개기월식의 원리

개기월식이란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가려져서 달이 사라졌다 다시 나타나는 모습이 보이는 희귀 천문현상으로, 태양-지구-달이 일직선으로 정확하게 위치할 때 나타난다.

이날 행사에서는 천체망원경과 육안으로 개기월식의 전 과정을 관찰할 수 있다.

정보과학도서관에서는 현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개기월식을 비롯한 천문현상에 대해 알려주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달 모형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대형 월면구 포토존도 마련해 시민들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개기월식은 평소 보기 어려운 신비한 현상으로 시민들이 개기월식을 보며 과학에 대한 관심을 키우는 동시에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월식은 달이 떠오르고 얼마 지나지 않은 저녁 6시 8분부터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들어가며 가려지기 시작해 7시 16분에 지구의 그림자에 완전히 들어가며 붉은색으로 보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구의 그림자에 들어갔다 나오며 달이 다시 나타나는 시간은 저녁 8시 42분으로, 이후에는 점차 보름달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