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도시공사 이환희 직원 체육유공훈장 백마장 수상
상태바
과천도시공사 이환희 직원 체육유공훈장 백마장 수상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2.10.2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도시공사(사장 이근수)는 시민회관체육부 소속 이환희 직원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하는 “2022년 국가체육발전 유공 훈장 백마장”을 수훈했다는 기쁜 소식을 전했다.

수상한 이환희 직원
수상한 이환희 직원

이환희 직원은 2018년부터 대한보디빌딩협회 국가대표팀 코치로 선발되어 4번의 국제대회 참가, 최연소 국가대표팀 지도자로 체육발전과 국위선양의 공을 인정받아 전국 지방공기업 최초로 체육훈장 백마장을 가슴에 다는 영예를 얻게 되었다.

이번 훈장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제60회 스포츠의 날(10.15.)을 맞이해 대한민국 체육의 위상을 높이고 체육발전에 기여, 공헌한 선수와 지도자에게 수여하는 체육분야 최고 영예의 상이다.

2008년 시민회관체육부 정규 직원으로 입사한 이환희 직원은 헬스장 시민건강 전도사라 불리며, 관내 청소년 보디빌딩 선수반 지도자 역할과 함께 2009년부터는 보디빌딩 과천시 대표선수와 코치로 활동 경기도·전국대회 등 다수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었다.

2019년에는 윤동주(과천고3) 선수를 발굴하여 과천시 청소년 최초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보디빌딩 종목 2위(-65kg급)에 입상 과천시의 위상을 높였다.

또한 체육직 직원들로 구성된 스포츠봉사단원으로 지역 청소년 및 소외계층(과천시노인복지관, 구세군실비요양원등)을 위한 마사지, 재활운동, 활동 보조 등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사회 봉사로 꾸준한 온정을 실천하고 있다.

백마장을 가슴에 단 이환희 직원은 동료직원들과 함께 시민건강 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신계용 과천시장의 공약사항인 “모두가 행복한 과천”을 위해 우리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지역 소외계층과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 더 활발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훈장을 전달한 신계용 과천시장은 축사와 함께, 아이부터 청년,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공사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에 큰 격려를 보낸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