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추사 골든벨 10월8일 개최
상태바
도전 추사 골든벨 10월8일 개최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2.09.1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사 김정희 선생의 생애와 작품, 우리나라 역사 및 문화 등을 주제로 한 퀴즈대회 ‘도전! 추사골든벨’을 오는 10월 8일 추사박물관 야외마당에서 개최된다. 과천시는 관내 초등학생 중 참가자를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접수한다고 15일 밝혔다.

도전추사 골든벨 2019년 모습
도전추사 골든벨 2019년 모습

과천은 추사(秋史) 김정희가 말년을 보내며 학문과 예술에 몰두하며 많은 작품을 남긴 곳으로, 과천시는 추사박물관(과천시 추사로78)을 건립해 그의 작품과 생애를 기리고 있다.

또, 매년 추사 김정희 선생의 일생과 작품 등을 주제로 하는 초등학생 대상 퀴즈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행사 중 마술공연, 댄스공연 및 각종 체험부스도 운영돼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도 제공한다.

과천시는 해당 퀴즈대회의 참가자를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과천시 및 추사박물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QR 코드 등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참가자 80명은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 또는 추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 작품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과천의 어린이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