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공간 '비행지구' 우수청년 공간으로 선정돼
상태바
청년공간 '비행지구' 우수청년 공간으로 선정돼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2.09.0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공간 ‘비행지구’가 최근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에서 주관한 ‘2022년 우수청년공간 선정 공모’에서 ‘우수청년공간’으로 선정돼 우수공간 선정을 기념한 현판식이 8일 열렸다.

과천시 비행지구(중앙동 129, 5층)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현장평가와 이용자 설문조사, 우수 프로그램 발표, 선정심의위원회 의결 등을 거쳐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이 평가한 우수청년공간에 선정됐으며, 우수청년공간 선정으로 프로그램 운영·홍보비 3천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청년 공간 '비행지구'
청년 공간 '비행지구'

 

비행지구는 과천시가 청년정책 사업 추진을 본격화하면서 지난해 11월 개소한 청년 전용 공간이다. 소규모 모임과 교육, 휴식을 위한 공간이 다양하게 구성돼 만19세부터 만39세 이하의 청년 누구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활용해 일부 공간을 대관해 이용할 수도 있다.

과천시는 비행지구를 통해 취업 및 창업 등을 위한 청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지역 청년의 네트워크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우수청년공간 선정과 관련해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청년들의 교류 및 역량 강화 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게 된 것 같아 기쁘다”라면서 “청년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더욱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