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갈현초 개교...24개 학급 규모
상태바
과천 갈현초 개교...24개 학급 규모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2.09.02 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1일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개교한 과천갈현초등학교(이하, 과천갈현초)를 방문해 학생들의 첫 등굣길을 축하했다.

과천갈현초는 24개 학급 규모(초 20, 유치원 3, 특수 1)로 재학생 200명으로 1일 개교했다.

지식정보타운에는 이번에 개교한 갈현초 이외에 초등 중등 통합 학교가 S9 단지 인근에 내년9월 에 개교예정이다. 과천시는 이와 별도로 단설중학교를 추가로 신설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다.   

과천시는 과천갈현초 개교를 앞두고,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학교 주변 환경을 고려하여 아이들의 통학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통학버스 운영 방안을 LH에 적극적으로 건의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에, LH에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지식2초·중통합학교가 개교하는 2023년 8월까지 통학 거리가 먼 과천제이드자이(S9블록) 아파트에서부터 학교까지 운행하는 통학버스를 내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갈현초등학교에서 우리 어린이들이 큰 꿈을 키우고, 즐겁게 생활하기를 바란다”라면서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개교 첫날인 1일과 2일에는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과천경찰서, 모범운전자회 과천시지회 등에서 교통통제 및 안전 지도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