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수해 복구 피해에 총력 대응
상태바
과천시, 수해 복구 피해에 총력 대응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2.08.12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지난 8일과 9일 수도권 집중호우로 발생한 관내 피해 현장 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호우 피해 대응 합동TF팀’(이하, 합동TF팀)을 구성해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화훼농가를 지원하는 군 장병들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화훼농가를 지원하는 군 장병들

과천시는 원활한 피해 조사와 접수 등을 위해 합동TF팀을 운영하기로 결정했으며, 과천시 안전도시국장이 총괄하는 가운데, 안전총괄과, 복지정책과 환경위생과, 공원농림과 등 10개 관계부서와 6개 동주민센터가 참여한다.

합동TF팀에서는 주택 및 농가, 취약계층, 소상공인, 도로침수 등에 대한 피해 접수 및 조사, 폐기물 처리와 방역에 주력하는 동시에, 부서 간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해 피해 상황에 대한 접수 및 대응이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특히, 과천시는 많은 양의 비로 인해 토양에 수분이 많아 산사태, 옹벽붕괴 등의 추가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15일까지 이어지는 연휴에도 1백여 명의 공무원을 투입하여 피해 접수와 조사 등 복구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과천시에는 지난 11일 기준으로, 도로 토사 유출, 주택 침수, 도로파손 등 31건의 피해가 접수됐으며, 시청 각 관계부서와 동주민센터 6곳을 통해 피해 접수를 받고 있다.

12일 현재까지, 공무원 이외에도 군부대, 해병대전우회, 통장단, 적십자회, 시민 등 120여 명이 과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를 통해 피해 현장 복구에 나서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피해 발생 시 응급복구 등 지원체계를 강화해 즉각 조치에 나서 시민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수해 복구를 위해 자원봉사에 참여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