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과천 사람들
과천정부청사내 정부부처에 지역상권 이용 활성화 요청
  • 과천넷
  • 승인 2019.07.06 21:07
  • 댓글 0

김종천 과천시장은 5일 정부과천청사에 입주해 있는 정부기관들을 방문해 를 방문하여 “침체된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상점과 지역화폐 ‘과천토리’를 적극적으로 이용해달라”고 요청했다. 김 시장의 이번 정부과천청사 방문은 청사 내 주요 부처의 세종시 이전으로 음식점 등 상점 이용객이 줄어 지역 상권이 다소 침체된 데 따른 것이다.

김 시장은 이날 김일평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 유병철 서울지방교정청장, 문영훈 과천청사관리소장 등과 만나 청사 이전에 따른 지역 상권 위축을 강조하며 정부 부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왼쪽부터 문영훈 과천청사관리소장, 유영철 서울지방교정청장, 김종천 과천시장, 김일평 서울지방국토관리정창

이에 대해 정부과천청사의 각 청에서는 “직원 월례회의에 과천 지역화폐 발급 및 사용 방법, 할인 혜택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하겠다. 직원들이 이용하는 복지매장도 가맹점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하고, 청사 내 곳곳에 홍보 배너 등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협조를 약속했다.

과천시는 현재 지역화폐 ‘과천토리’ 발행, 소상공인 점포 대상 노후 환경개선 사업, 경영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지역 상권의 경쟁력 향상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과천넷  webmaster@gwacheonnet.kr

<저작권자 © 과천넷,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과천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