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출신 대학생 선배들이 전하는 진로 안내 행사 열려
상태바
과천 출신 대학생 선배들이 전하는 진로 안내 행사 열려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2.07.2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출신 대학생 선배들과 대학 진학을 앞둔 학생들 간의 멘토링 행사가 열렸다.

19일 과천시에 따르면, 과천여자고등학교에서 대학 진학을 앞둔 학생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학생 선배와의 멘토링 행사 ‘꿈을 따라가는 발자국’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과천시청소년수련관 대학생 교육봉사동아리 ‘나비효과’에서 기획한 것으로, 대학 진학을 앞둔 후배들이 대학교에 재학 중인 선배들과 만나 진로와 진학에 대한 고민과 대학 생활, 학습 방법 등에 대해 묻고 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에서는 선배들이 약학, 수의학, 간호학, 반도체시스템공학, 정치외교, 디자인 등 전공 분야별로 공간을 나눠 진행해 학생들이 원하는 멘토를 선택해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멘토링에 참여한 대학생 13명은 모두 과천 출신으로 과천시청소년수련관의 대학생 교육봉사동아리 ‘나비효과’ 3기 단원 5명과 또래 친구들로 구성됐다.

해당 동아리 기장을 맡고 있는 류상하(서울대 수리과학부 2학년) 학생은 “저희들 역시 많은 사람의 다양한 나눔 속에서 성장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멘토링으로 후배들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런 시간을 마련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멘토링 강의에 참여한 한 고등학생은 “진로에 대해 혼자 고민하면서 막연했던 부분을 선배들에게 자세하게 얘기들을 수 있어서 정말 유익했다. 나중에 저도 후배들에게 좋은 멘토가 될 수 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