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안양 의왕시 청소년 운영위, 연합교류활동 펼쳐
상태바
과천 안양 의왕시 청소년 운영위, 연합교류활동 펼쳐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2.07.1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지난 10일 과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안양시, 의왕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 6곳의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 연합 활동을 주관했다고 11일 밝혔다.

청소년 연합교류활동
청소년 연합교류활동

  신계용 과천시장도 이날 축사에서 “우리 청소년들이 지역을 대표해 지역 간 연대와 네트워크 증진을 위해 활동해주어 고맙고 대견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과천, 안양, 의왕 지역의 가교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연합 활동에 참여한 지역별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과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그루터기’, 과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딜라이트’,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파란만장’, 안양시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안양시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꿈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린나래’,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라온하제’ 등이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과천시청소년수련관 청운위 ‘그루터기’ 박수호 위원장(과천중앙고 1학년)은 “다른 지역의 청운위를 만나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면서 “코로나19 이후로 침체됐던 청운위 활동에 활력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운위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 참여 자치기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