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쇼핑에서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 18일 개최
상태바
제일쇼핑에서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 18일 개최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2.06.15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과천시에 따르면, 지역 전통시장 제일쇼핑(상인회장 노용희)에서는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및 소비 진작을 위해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개최한다.

과천시 전통시장인 제일쇼핑(별양상가2로 14) 내 점포 물품 할인행사와 더불어, 별양상가로 노상에 관내 수공예 작가의 물품 판매 부스 10여 개가 개설되고, 푸드트럭이 설치된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을 위한 이벤트도 다채롭게 열린다. 고무신 던지기, 달고나 만들기, 팝콘 시식 등의 시민 참여 행사와 1만원 이상 구매 시 꽝이 없는 즉석복권을 증정하는 등의 경품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18일 행사장에서는 경기공유마켓 1차 개장식 행사의 하나로 방송 채널 가요TV 「행복한 시장愛 가요」 녹화방송으로 가수들의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어서 시민들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사업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주관의 공모사업으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내 다양한 경제주체가 참여하여 커뮤니티 형성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것이다.

제일쇼핑 상인회에서는 지난 2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에 선정돼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으며, 매달 새로운 주제를 정해 이벤트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노용희 제일쇼핑 상인회장은 “과천의 전통시장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층 더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하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