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일자리 박람회 16일 개최...15개 기업 참가
상태바
과천시 일자리 박람회 16일 개최...15개 기업 참가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2.06.1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얼어붙은 취업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취업난 극복을 위해 오는 16일 시민회관 2층 갤러리마루에서 오후 2시부터 ‘2022 과천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관내 기업인 ㈜서울랜드, ㈜비버플랫폼, 케이텔레캅(주)와 관외 기업인 (사)한국산업경쟁력연구원을 포함 총 15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담당자와 구직자간 1:1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이들 기업은 테마파크 내 서비스원, 매장 점장, 보안 관제원, 배송납품운전원, 건축설비기술자, 회계사무원, 사회과학연구원, 인쇄기계조작원,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14개 직종에서 32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과천시는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를 대상으로 증명사진 무료 촬영 및 인화 서비스와 타로 직업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한다.

청년, 여성, 중장년 등의 구직자는 과천일자리센터에 전화(02-3677-2451, 2452)로 사전 신청한 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해 행사 현장을 방문하면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기업에는 인력난 해소의 기회가 되고,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는 실질적으로 일자리를 찾아주는 반가운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일자리박람회 모든 참여자는 행사장 안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과천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과천시는 하반기에도 관내외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현장면접이 진행되는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