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원도서관, 뷰티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문원도서관, 뷰티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 최성범 기자
  • 승인 2022.05.10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 문원도서관은 ‘뷰티 인문학-나다움의 가치’라는 주제로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은 지역 내 도서관을 거점으로 독서, 토론, 탐방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주민의 문화 수요를 충족시키고, 커뮤니티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개인에 대한 성찰과 삶의 가치관의 긍정적 변화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과천시에서는 그동안 다양한 주제로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나, 뷰티인문학 프로그램은 올해 처음 기획해 운영하는 것이다.

문원도서관은 ‘MZ세대’, ‘개별화’, ‘개인화’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기획된 이번 인문학 프로그램이 개개인이 가지는 자신만의 가치를 발견하고, 그를 토대로 올바른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월도서관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6년 연속으로 선정된 바 있다.  

문원도서관은 프로그램 종료 후에 참여자를 중심으로 후속 모임을 조성하여 지역의 인문학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문원도서관에서 진행하는 ‘2022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은 과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7일부터 과천시통합예약포털(www.gccity.go.kr/reservation)에서 접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5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문원도서관(02-2150-306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